
게시판에 글쓰기를 하는 경우, 본문 또는 첨부파일 내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타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. 게시물 검색시에는 영문 대소문자를 구별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디지털교육(교직소양) 신설 관련 안내 (전학년 필독)
교육부 지침에 따른 교직소양 과목 [디지털교육] 신설과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.
-디지털교육(교직소양) : 3학년 2학기 개설, 1학점
- 24학번부터 반드시 이수해야 되는 교직소양 과목으로, 졸업을 위하여 [특수교육론, 교직실무,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, 디지털교육] 총 4과목을 이수하여 6학점을 충족해야 함.
- [디지털교육]의 신설로 인하여, 기존의 [교직실무]과목이 1학점으로 변경되었음. 따라서 24학번 이전 학번이더라도 [교직실무] 2학점 과목을 수강하지 않았다면, "교직소양 6학점 이수"라는 필수요건을 충족하기 위하여 반드시 [디지털교육]을 수강해야 함.
- 26년 8월을 목표로 하고 있는 24학번 이전의 조기졸업자 혹은 추가학기자는, 이번 학기에 [디지털교육]과 [교직실무] 두 과목을 반드시 이수하여야 함!
* 사범대 전용 [디지털교육]은 2학기 개설로 지정되어 있어서, 일반대 교직과정생들이 듣는 1학기 개설 [디지털교육]을 수강해야 함.
* 교직실무 2학점을 이미 이수한 학생들은 해당사항 없음.
⭐️ 요약하자면,
1. 24학번부터 디지털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함.
2. 교직실무가 1학점으로 변경됨.
3. 그러므로 24학번 이전 학번이더라도 기존의 2학점짜리 교직실무를 수강하지 않았다면, 반드시 디지털교육을 이수해야 함.
전달드린 공지를 유념하시어, 졸업에 차질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